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지혜/유용한 App.

하루하루 매순간 기록할 수 있는 Day One 어플 좋아요. (일기장 어플 추천)

아이폰과 맥북을 동시에 쓰면 가장 좋은 점은 동기화에요.


저는 지금 예전에 구매했던 Day One 앱을 밖에 있을 땐 어플로 작성하고, 집에 있을 땐 맥북으로 작성하곤 해요. 

그럼 기가 막히게 동기화가 잘되요 ㅎㅎ 


좀 오래됐지만 그럼 Day One 앱 사용 후기 나갑니다~~


저는 큰맘 먹고 지른 유료어플이 두개가 있는데 편한가계부 어플과 바로 이것! Day One 어플이에요.


어플 시작하면 초기화면UI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카메라 아이콘 클릭하면 사진을 선택하거나, 사진 찍기를 통해서 Diary 글을 쓸수 있는 것과

+ 를 클릭하면 바로 글 쓰기 창으로 연결이 되죠.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Last Photo Taken, Take Photo, Choose from Library 메뉴 3가지가 있는데

다른 어플과 다른 메뉴가 바로 Last Photo Taken 이에요. 


클릭하면, 제 사진 앨범에 있는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불러와져요 ㅎㅎ


글 쓸 때 보시면, 날씨, 위치, 사진, 태그 등등 서브 기능들이 있구요.

기존 사진을 선택해서 하다보면, 사진 정보에 있는 위치가 자동으로 기록이 된답니다.


아니면, 그냥 글 쓸때 그 위치가 기록이 되서 남겨져요 ㅋㅋ


이것도 진짜 너무 편리한 기능이에요. 


글을 쓰고 저장을 해볼게요.

그리고 Calendar를 보면 제가 일기 쓴 날에 대해 달력 형태로 볼 수 있어요. 


동기화 세팅하는 부분은 Settings 메뉴에 있는데 저는 iCloud와 동기화를 시켜놨답니다.

그래서 맥북에서도 자연스레 동기화가 되요 ㅎ


일기 쓴 걸 PDF 파일로도 Export 할 수 있어요. 

iCloud 가 꼬이는 것이 두렵다 하시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PDF로 Export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같아요.


Font 등 Style 바꾸는 부분도 있네요.

저는 디폴트로 세팅되어져 있는 Style이 맘에 들어서 그냥 건드리지는 않았어요. ㅎㅎ

저는 Day One 1 버전을 쓰고 있지만, 지금은 Day One 2가 출시됐어요.

Day One 2 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Font 등 몇몇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고 해요. 

이것도 동일하게 5.49불 정도.... 비싸요..ㅠㅠ



나의 매 순간순간을 기록하고 싶다면, 일기장 어플로 Day One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