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지혜/유용한 App.

더치페이는 이제 뱅크월렛카카오로 간편하게!




아이폰을 쓰다보면 괜히 더 스마트하게 폰을 쓰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그래서 어플을 이것저것 깔아보는데 요즘 카카오에서 만드는 어플들이 참 유용한 것 같아요.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 메신저는 기본으로 사용해서 그런가봐요.

오늘은 제가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매일매일 이용하는 뱅크월렛카카오 어플을 소개하려고 해요.
뱅크월렛카카오 금융결제원과 카카오가 함께 만든 계좌이체 서비스에요.
보통 더치페이하면 현금으로 주거나 아님 계좌번호를 받아서 계좌이체를 해야하잖아요.
근데 그런 번거로운 과정은 모두 생략!!!
카카오 친구이기만 하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보안카드가 없어도 뱅크월렛카카오어플로 간단하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답니다.

먼저 앱스토어 혹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뱅크월렛카카오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하고 나면 뱅크월렛카카오가 반갑게 인사해요 ㅎㅎ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카카오 이모티콘은 참 잘 만든거 같아요 ㅋㅋㅋㅋ

함께 쓰면 더 좋은 뱅크월렛카카오에요 ㅋㅋ
아무리 좋아도 혼자만 사용하면... 필요성이 없거든요...ㅠㅠ
 
이제 뱅크머니 발급 받아야겠죠?


뱅크머니를 발급받아 봅시다. 
뱅크머니를 발급받아야 뱅크월렛카카오 사용가능해요. 


뱅크머니 발급을 위해 최초 사용자 보안 인증을 위해 보안카드 or OTP를 준비하시고 본인명의의 은행계좌를 준비해주세요. 


본인의 주거래은행으로 뱅크머니를 발급받고 난 후 지갑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는 4자리가 아닌 6자리에요. 6자리가 아무래도 보안성이 더 강한 건 당연한 사실이겠죠?


저의 주거래은행은 신한은행이라서 발급받은 뱅크머니에 보면 신한은행이라고 마크가 있죠?

내역조회를 하면 내역조회도 가능하고 보낸 돈에 대해 취소할 수도 있어요. 

메인화면에서 내 계좌에서 뱅크머니로 충전하기, 뱅크머니에서 내 계좌로 보내기, 카카오친구에게 돈을 보낼 수 있어요. 


충전하기를 누르면 100원부터 30만원이내까지 뱅크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도 있는데 저는 이거 한번도.. 사용안해봤어요.. 패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코드결제. 이것도 저.. 한번도 사용 안해봤네요 ㅋㅋ 패스!!
더보기 클릭하면 설정, 공지사항, 쿠폰 등등 볼 수 있어요~
 
소액으로 더치페이를 할 때 매력적인 뱅크월렛카카오.

꼭 한번 사용해보시고, 친구들과 함께 사용하세요. 혼자사용해봐야 소용이 없어요~~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사용하자구요. 여러분~ 효과만점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