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회계관리

회계관리 1급 시험 접수 시작!!

회계관리 1급 자격증을 5/29일에 접수했어요.

작년처럼 또 접수해놓고 시험보고 재수, 삼수할까봐 두렵네요. ㅠㅠ


상대적으로 공부할 시간도 적고.. 제가 또 관련 전공자가 아니다 보니 좀 어려움이 있어요.. 

하지만, 문제를 열심히 풀다보면,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도 없지않아서 도전해보려고 해요. ㅎ


회계관리 1급 자격증은 삼일회계법인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 하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http://www.samilexam.com/usr/usraccept1.do)

응시료는 5만원이에요.


로그인을 하고 시험접수 메뉴로 들어가서 시험접수를 했어요.

경기(산본),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천안, 청주 8군데 지역에서 응시할 수 있구요.

서울에는 4개 학교에서 시험 진행을 하고, 그 외 지역은 응시지역 내 고사장은 1군데 뿐이에요... 


저는 그나마 가까운 대동세무고등학교로 고사장 선택했어요.




시험 접수를 하고, 잊고 있었던 합격 기준 및 평가 범위를 한 번 볼게요.

과목은 알다시피, 재무회계, 세무회계 2과목이구요. 


과목당 40문항씩 있는데, 과목별로 70점 이상 맞아야 하네요. 

1문제당 2.5점이라고 하면, 28문항 이상 맞추면 되요 ㅎ




그래도 다행인 건 한번 합격하면 영구자격 취득이라 별도의 유효기간이 없다는 것이에요.


3주 정도의 시간이 남았는데, 열심히 해서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음 참 좋겠어요 ㅠㅠㅠㅠㅠㅠ